본문 바로가기

와말남과 꼬꼬의 미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시즌 1

<출처 : 넷플릭스>

 

 제목만큼이나 기묘하고 미스테리한 내용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의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1983년 미국 인디애나 주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마이크, 윌, 더스틴, 루카스는 항상 함께 몰려 다니는 초딩 친구들인데 어느 날, 무리 중 한 명인 윌이 행방불명되고 마을의 경찰서장 호퍼와 윌의 가족인 엄마와 형, 그리고 세 명의 친구들은 각자 윌을 찾기 시작한다.

 게다가 윌이 실종된 후 마을에 나타난 의문의 소녀, 일레븐이 마이크의 무리에 합류하게 되고 정부의 비밀 실험실에서 탈출한 일레븐은 본인이 가진 기이한 능력을 써서 친구들이 윌을 찾는 걸 돕게 된다.

 

 

 이미 많은 영화들에서 다뤄졌던 또 다른 차원의 세계, 정체 모를 존재의 등장, 초능력이라는 어찌보면 색다를 것 없는 SF적 소재를 담고 있지만 이를 풀어나가는 스토리와 연출력이 뛰어나 계속해서 다음 회를 클릭하게 만든다. 총 8편의 이야기 속에서 나도 한마음이 되어 윌을 찾게 되고 일레븐의 감정에 공감했으며 똘똘한 세 친구들의 귀여운 매력에 빠져들었다. 도대체 다음은 어떻게 이 사건을 풀어나갈지 궁금해하며 심장이 쫀쫀해지는 몰입감에 취해 하루만에 시즌 1을 끝내버렸다.

 

<출처 : 넷플릭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는 재미를 반감시킬 우려가 있어 이만 생략하고 다가오는 10월에 시작될 시즌 2가 마구마구 기다려진다는 말로 끝맺으려 한다. 아직 기묘한 이야기를 보지 못한 분들은 10월이 되기 전에 당장 시즌 1부터 챙겨보시길!! 강력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