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말남의 일상

초등학생에게 딱! 좋은 니스툴그로우 책상과 침대

니스툴그로우니스툴그로우 벙커형 침대

 와말남은 이전에 3월이면 초등학생이 되는 처남딸 예니의 방 꾸미기를 위해 초등학생용 가구 매장을 같이 둘러보며 이에 대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 드디어 처남네 식구들이 이사를 끝내고 초등학생 예니 방도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다기에 어떤 가구가 최종적으로 선택되었는지 궁금해 들러보았습니다.

 짜잔~ 예니의 학교생활, 그 첫시작을 함께할 초등 학생용 가구는 바로 영국에서 온 유럽식 책상과 침대, 니스툴 그로우입니다.

벙커침대니스툴그로우 조립과정

 구매시 지정했던 배송 날짜에 맞춰서 기사분께서 오셨습니다. 책상과 책장 셋트와 하이벙커 침대를 조립하시느라 거의 하루 종일을 애써주신 덕분에 예니의 멋진 방이 완성되었습니다. 침대 위에는 잠자리 독립을 축하한다는 메세지가 적힌 비스켓 봉지도 선물로 주고 가셔서 예니가 얼마나 좋아했는지 모른답니다.

여자아이방여자 초등학생의 방

 따라라라라~ 따라라라~ 어서오세요~ 니스툴그로우의 책상과 벙커 침대로 멋지게 꾸며진 예니의 방을 소개합니다.^^

니스툴그로우그로우책상장 팩 - 퍼플

 우선은 책상부터~ 예니가 구입한 패키지는 그로우책상장 팩 - 퍼플입니다. 책상 모양도 직사각형이 아닌 살짝 둥근 형태로~ 색상도 보라색으로 예니가 정한거랍니다. 이사 후 짐 정리도 아직 다 안된 상태라 그런지 단촐한 책상이지만 예니는 나름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대로 책상을 꾸며 놓았네요~ ㅎㅎㅎ

책장용 인테리어와이어 바스켓

 예니가 맘에 들어서 소개해 주고 싶다는 책장용 와이어 바스켓입니다.

 좌우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책상 가까이에 걸어두고 자주 꺼내 쓰는 것들을 넣어두면 좋습니다~ 왼편 자석보드에는 앙증맞은 자석들도 붙어 있네요~

 그리고 이렇게 중간중간 선반의 색상이 다른 것도 예니 맘에 드는 점이라며 와말남에게 설명하는 예니가 귀엽기만 합니다. 어른의 눈에는 사소해 보이는 것도 아이들 눈에는 커다랗게 다가오나 봅니다.

책상 악세서리펠트보드와 펜컵

 요건 책장용 펠트보드와 펜컵입니다. 펠트보드에는 아이들이 꽂아두고 싶은 걸 꽂아둘 수 있게 밴드도 함께 구성되어 있구요, 펠트보드 역시 좌우로 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함께 꽂혀 있는 펜컵에는 펜을 담아둘 수 있지요~~

바른자세의 책상바른자세로 공부하는 모습

 부모님이 본 니스툴그로우 책상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이 스스로 책상에 앉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아이들의 성장 속도에 맞게 의자와 책상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게다가 6가지 유해물질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화학적으로도 안전한 가구이기도 하구요~색상이나 디자인이 이뻐서 예니 맘에 들었겠지만 처남네 부부는 이런 이유때문에 니스툴그로우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니도 책상에 앉는 걸 좋아하며 책상에 앉아 예니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 놀이에 필요한 재료 만들기, 그리고 책 읽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독서대에 책을 올려놓고 바른 자세로 책도 읽습니다.

 처남네는 LED 스탠드 스완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버튼식이라 예니가 사용하기에도 쉽고 클램프타입이라 책상의 원하는 위치에 찝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책상 오른쪽에는 컵을 둘 수 있는 컵홀더에 앙증맞은 수납용 바구니도 있습니다. 니스툴그로우가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한 몫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니스툴그로우 책상책상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모습

 책상 상판의 각도를 조절하는 일은 아주 쉬워서 예니도 혼자서 거뜬히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각도 조절 방법을 잘 모르는 꼬꼬에게 신이 나서 직접 시범을 보여가며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레버를 당기고 상판 윗부분을 손으로 눌러주거나 당겨주면 끝!입니다.

니스툴그로우니스툴그로우 책상의자

 높이가 조절되는 니스툴그로우 책상의자입니다. 뒤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아이들이 잡고 이동하기도 편리하구요~

 이렇게 바닥에 발이 닿으니까 더 편안하게 느껴진다고 예니도 이야기합니다.

 

 

 책상에 앉아 천천히 한 글자 한 글자 책을 읽어 나가는 예니 모습이 와말남 눈에는 예쁘기만 합니다. ㅋㅋㅋ 이제 예니가 책상보다 더 맘에 들어하는 니스툴그로우 벙커침대의 후기입니다.

니스툴그로우 하이벙커니스툴그로우 스틴스 침대

 침대 아래 자기만의 비밀공간이 좋다면서 하이벙커 스타일로 예니가 고른 니스툴그로우 스틴스 침대는 덴마크 친환경 가구 회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핀란드산 소나무 100%로 만들어진 천연 원목 제품이라 피부가 예민한 예니를 위해 신경써서 골랐다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배송온 날 먼지를 닦는데 걸레에 묻어나는 가구 자체의 먼지가 하나도 없어서 놀랬다고 하더라구요~ 

스텝스툴을 밟고 또 계단을 밟고 침대로 올라갑니다.

 예니는 자기가 좋아하는 인형들로 침대를 꾸며 놓았네요~ ㅋㅋㅋ

매트리스 커버와 패스니스툴그로우의 스널크 제품

 처남네는 침구도 모두 니스툴그로우의 스널크 제품으로 구매했다고 하더라구요~ 유럽 친환경 단체에서도 인정한 인체에 무해한 원단만을 사용한 60수 매트리스 커버와 패드 셋트입니다.

친환경 이불커버마이크로파이버 이불커버

 게다가 사계절용 진드기 방지 이불과 베개솜도 함께 구입하고 동물을 좋아하는 예니 맘에 쏙 들었던 토끼가 그려진 이불커버까지~!! 마이크로파이버라는 신소재로 만들어서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한 유해물질을 차단해 준다고 하니 안심이 된다네요~

예니가 꾸며 놓은 침대 위 공간입니다. 유치원 졸업선물인 로봇 알람시계와 블럭장식들이네요~

예니는 덴마크 국기도 맘에 들었나 봅니다. ㅎㅎㅎ

예니가 잠자리에서 읽고 싶은 책이나 몰래 꺼내 먹고 싶은 간식을 넣어 놓는 플레이 포켓의 모습입니다.^^

 침대로 올라가는 계단에 이렇게 앉으면 너무나 편안하다면서 또 이렇게 직접 보여줍니다. 못말리는 예니에요~ ㅎㅎㅎ

니스툴그로우 벙커하이벙커침대의 비밀공간 텐트

 하이벙커 침대 밑의 남는 공간, 일명 예니의 비밀공간엔 이렇게 커텐도 달았습니다. 비밀공간이니까요~!!!

 예니는 여기서 고모인 꼬꼬랑 주로 놉니다. 학교에 들어가면 새로 사귄 친구들과의 아지트가 될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아무래도 침대 밑 공간이라 그런지 좀 어둡긴 하더라구요~ 처남네는 스탠드나 수면등 정도를 하나 사서 비치해 둘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장난감을 담아둘 수납가구도 시급하다네요~ ㅋㅋㅋ

 니스툴그로우의 스틴스 침대는 모듈형입니다. 갖가지 다양한 키트를 사용해서 자기만의 스타일로 완성된 침대를 갖게 되는거지요~ 예니는 비밀공간이 높은 하이벙커형을 구매했지만 미드벙커나 이층침대, 캐노피 스타일, 기본적인 싱글침대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중에도 그 형태를 변경할 수 있구요~ 예니가 중학생 정도 되면 미드벙커나 싱글침대 형태로 변경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침대를 설치하고 나면 곳곳에 이런 구멍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천연 원목의 특성상 생길 수 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눈에 띄어서 보기 싫다고 느껴진다면,

 목공용 메꾸미와 스티커 제거제를 준비해서 메꾸미로 여러번 왔다갔다 하며 문질러 준 다음에 스티커 제거제를 뿌려 쓰윽~ 닦아주면

 이렇게 눈에 덜 띄게 된다며 설치 기사님께서 직접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한 가지 더~아무래도 재료가 된 천연 소나무 원목이 소프트우드에 속하다보니 잘 찍히게 되긴 하더라구요~ 만약 그게 신경 쓰인다면 천연 원목이 아닌 MDF 소재로 골라도 될 것 같습니다.

 예니에게 어떻게 방을 꾸몄는지를 사람들에게 보여줄 거라고 하니까 저렇게 자기가 그린 그림까지 소개하며 적극적으로 도와주더라구요~ 이렇게 멋진 침대와 책상을 사준 아빠가 최고라는 말까지 덧붙이면서요~ 아직 오랜 기간을 두고 사용해 본 니스툴그로우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가장 편안하고 쾌적하고 또 즐거운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배려한 흔적들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니 방에 놀러오신 보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