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꼬와 떠나는 여행

환전 우대율 90%, 위비톡으로 환전하는 꿀팁!

 

 와말남과 꼬꼬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로 일주일 간 여행을 떠납니다.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 일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환전!!에 대해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돈을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돈으로 환전할 때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환율 변동의 추이겠지만, 환전할 때에 어느 정도의 우대율이 적용되는지를 따져보는 것도 작은 돈이 새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 포인트입니다.^^ 와말남은 우리은행에 관련된 어플 중 위비톡 어플에서 환전을 신청할 경우 우대율이 90%나 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휴대폰에 우선 위비톡 어플부터 설치했습니다.

 위비톡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한 후, 화살표가 가리키는 "온국민 환전"을 꾸욱~ 눌러줍니다.^^

 이 화면이 나타나면 잘 읽어봅니다. USD 100 달러 이상을 신청할 수 있구요 한국 돈 100만원 상당 이하의 금액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와말남은 150만원 정도를 유로로 환전하려고 했기 때문에 2회에 걸쳐 환전을 신청했습니다. 또 한가지, 위비톡으로 환전을 신청하면 당일 수령은 불가하지만 수령 장소는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전 신청 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네요~ 일본 여행 상품권까지는 안바래도 던킨 기프티콘 당첨되면 좋겠다아~~ ㅋㅋㅋ

 유의 사항도 꼼꼼히 확인해 주고요~ 와말남은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상계좌 입금방식으로 환전이 신청됩니다. 우리 은행에 계좌가 없어도 이렇게 가상계좌에 입금해서 환전할 수 있어서 그뤠잇~!!

 

 

 본격적인 환전 신청 단계가 이어집니다. 한글 이름 적고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적어줍니다.

 환전할 외화를 선택하면 그 다음 칸에 외화환전금액이 나오는데 여기서 살짝 헷갈릴 수 있습니다. 여기는 한국 돈을 환전했을 때 받게 되는 외국 돈의 금액을 신청인이 스스로 계산해서 적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와말남은 한국 돈 100만원을 유로로 환전해야 하는데 한국 돈 100만원이 유로로 얼마가 되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유로 환율 계산기를 검색하고 한국돈 100만원을 입력해서 나온 유로 금액을 소수점 이하 두 자리는 빼고 적어주었습니다.

 1279.31원의 유로 환율에 780유로를 받으려면 한국 돈 997,861이 필요합니다. 이해되시나요? 100만원을 환전하려고 했으니 앞서 설명한 대로 이렇게 역으로 계산해서 받게 될 금액을 적으면 되겠습니다.

 외화를 수령할 날짜와 수령 장소를 편한 대로 지정하면 됩니다. 와말남은 집 근처 가까운 우리 은행 지점으로 정했습니다.

 그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적혀있는 가상계좌로 환전하고자 하는 한국돈 997,861원을 30분 이내로 입금해 주면 모든  환전 신청 절차는 끝이 납니다. 90%의 우대율로 총 17,652원의 이익이 있었네요 ㅎㅎㅎ

 잊지 마세요~ 30분 내로 가상 계좌에 입금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환전 신청은 끝!! 아주 간단합니다~

 지정했던 날짜에 지정했던 우리은행 지점으로 출동합니다!!  준비물은 신청인의 신분증입니다.

 환율이 좀 떨어지는가 싶어서 더 있다가 환전할 걸 그랬나 했는데 신청 다음 날부터 환율이 다시 오름세로 돌아섰더라구요~ 다행입니다 ㅎㅎㅎ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다가 순서가 오면 창구로 갑니다. 위비톡으로 환전 신청한 거 받으러 왔다고 하니 저 종이를 주시면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신분증!! 도 함께 드려야합니다.

 돈의 단위를 어떻게 받을지 미리 생각하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단위가 작은 돈을 위주로 받아왔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도착해서 공항버스도 타고 하려면 작은 단위 돈이 더 유용할 테니까요~ 유로를 손에 쥐고 나니 이제 진짜 여행을 가나보다~ 하고 실감이 좀 나는 듯도 합니다. 봉투에 잘 넣어서 옷 속에 꽁꽁 숨겨왔습니다. ㅋㅋㅋㅋ

 두구두구두구~~ 설레는 와말남의 마음~~ 빨리 비행기 타고 떠나고 싶습니다!!^^ 앞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기도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