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말남의 일상

시드 마이어의 "문명6", 드디어 아이패드에 등장하다!

 "2016 올해의 전략게임 - 게임어워즈 ipad를 위한 문명6가 도착했습니다. 다운로드하고 첫 60턴을 무료로 즐기세요!" 라며 갑작스럽게 뜬 아이패드의 애플 스토어의 모습입니다.  용량은 31GB이며 개발자는 Aspyr Media(iDP) 입니다. 몇 년 전, 컴퓨터에서 재밌게 했던 "문명6"라서 와말남은 아이패드프로 2세대에 바로 설치를 했습니다. 미국계정뿐만 아니라 한국계정에서도 다운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문명 6는 세계와 소통하고, 제국을 지도에서 확장하고, 문화를 발전시키고, 역사의 위대한 인물들과 경쟁하여 시간의 시험을 견뎌낼 수 있는 문명을 건설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고 게임사 측에선 말합니다. 현재는 역사적인 지도자 20명 중 한명만 플레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문명 게임을 하는 자체로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유행어까지 탄생 시켰던 중독성 최고의 게임 문명 6!!! 거기에 게임 속 간디의 유행어인 "옥수수와 다이아몬드를 교환하면, 유혈사태는 벌어지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문구도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ㅎㅎ

 오리지널 Sid Meier`s Civilization VI 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패드로 게임을 하다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또한 한글판이 지원되서 게임하기에도 더욱 좋습니다. 예전에 PC판은 영어 버전만 지원됐기 때문에 한글 확장판을 구해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물론, 설치를 한다해도 100% 완벽하게 실행되지 않아 플레이어들을 곤경에 빠뜨리곤 했거든요.

 

 

 컴퓨터 앞에서만 했었던 문명6를 이제는 거실에서 또는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 편리한 현실에 와말남은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60판까지만 무료이고 그 이후부터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격은 PC와 동일한 59 달러입니다. 하지만 현재 결제금액은 바로오~~!! 32.99 달러입니다. 현재 50% 이벤트 행사중이라 (2018년 1월 4일까지 행사 기간입니다.) 29.99 달러이지만 한국은 부가세가 10% 붙기때문에 32.99 달러를 지불해야 하지요.

 인터페이스 옵션과 게임 옵션입니다. 블루투스로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로 단축키를 설정 할 수가 있네요~ PC게임을 그대로 옮겨놓은 문명6!! 와말남이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처음 게임을 하시는 분이라면 보좌관이 하나씩 알려줍니다. 그래서 따로 설명을 보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명을 하는 모습을 보던 꼬꼬가 눈치를 주기 시작합니다. 예전 PC로 문명을할 때 컴퓨터 앞에서 일어나지를 않았던 것을 기억했나 봅니다. ㅠ.ㅠ 게임 사운드를 들으면서 플레이를 해야 즐겁겠죠? 며칠전 구매 했던 블루투스 연결이 쉬운 에어팟은 이럴때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후훗~

 무료판에서는 다른 위인들은 셀렉할 수 없고 중국의 진시황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완벽하게 한글판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음성 또한 한국어로 되어 게임 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몇 년전 해봤던 기억을 가지고 다시 시작하려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턴이 계속될 수록 컴퓨터도 느려졌었던 문명 게임. 이제는 아이패드프로 2세대로 게임하기에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현재 40턴을 하는중에도 렉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IOS11 버전 이상이 필요하며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2 등등 지원되는 아이패드 모델이 있습니다만, 최신 모델의 아이패드를 제외하곤 렉을 견디지 못한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구매한 와말남은 참~ 다행이었습니다. ㅎㅎ 리니지M만 주구장창 돌리던 와말남의 아이패드!! 이제는 문명과 함께 하겠습니다. Here we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