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말남의 일상

실시간 모바일 퀴즈쇼 잼 라이브와 함께 즐거운 25분!!

 와말남이 초등학교 다니던 때에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이 한창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도 모이기만 하면 퀴즈 책자를 가지고 친구들끼리 서로 문제를 내고 맞추며 즐거웠던 추억이 있죠~ 며칠 전 갑자기 카톡으로 어플 친구초대 메세지가 왔습니다. 보통 게임을 하다가 하트가 필요할 때 보내고들 하기 때문에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카톡을 보낸 친구 왈, "요즘 직장인들에게 한창 유행하고 있는 퀴즈 어플이래~"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고 난 후 여럿이 모여서 서로 잼있게 퀴즈를 풀며 상금도 얻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와말남의 회사에서는 아무도 하지 않는, 하지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대유행중인 어플 "라이브 잼!!!" 살짝 경험해 본 신개념 라이브 퀴즈 방송이 너무 재밌었기에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아참! 꼬꼬에게도 알려주어 꼬꼬도 매일 퐈이팅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평일 낮 12시 30분에 시작하는 JAM 라이브 퀴즈쇼의 카피 문구입니다. JAM 라이브 퀴즈쇼는 정해진 시간에 어플에 접속한 사람들끼리 삼지선다로 구성된 12개의 일반 상식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실시간 퀴즈쇼 어플입니다. 매 퀴즈 방송마다 걸린 상금은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등이고 마지막 문제까지 모두 맞춘 사람들끼리 정해진 상금을 나눠 갖게 됩니다. 낮 12시 30분 이외에도 게릴라성으로 갑자기 퀴즈쇼 방송을 알리는 알람이 오기도 합니다. '오늘도 JAM 라이브와 함께 달릴 준비 되셨나요?' 라는 글과 함께 와말남도 상금 헌팅에 도저어어~~언!!

 

 문제를 풀다가 틀렸을 땐 하루 한 개 기본으로 제공되는 하트 1개를 이용해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의 코드를 적을 때도 하트가 1개 생긴다고 하네요~ 문제를 두 번 틀려 탈락했어도 어플을 종료하지 말고 12 문제를 끝까지 모두 풀면 하트의 게이지가 점점 차오르며 하트를 또 얻게 됩니다. 꼬꼬는 하트를 얻겠다고 매일매일 꼬박꼬박 12문제를 다 푼다고 합니다~ ㅎㅎㅎ

 

 

 퀴즈쇼 방송이 시작되면 그날의 진행자로 잼언니 혹은 잼아저씨 둘 중 한분이 나와서 매끄럽고 긴장감 있는 퀴즈쇼를 진행합니다.

 

 

 와말남은 잼아저씨(김태진씨)를 좋아하는데요~ 문제를 내기 전 아재개그를 하나씩 투척하시는데 그게 와말남의 개그코드와 너무 잘 맞네요~ㅋㅋㅋ 잼라이브는 혼자서 문제를 푸는 것보다 직장 동료나 주변 사람들과 함께 푸는게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만~ 잘못 알고 있으면서 확신하는 한 사람 때문에 대거 탈락의 위기도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잘 조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잼아저씨도 '밀크셰이크'의 올바른 표기법에 관한 문제에서 kbs 아나운서 분의 확신에 찬 한마디를 믿었다가 함께 하던 20명이 우르르 탈락해버리는 사태 발생. 그 아나운서분의 연락처를 핸드폰에서 조용히 삭제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방송이 잰행되는 동안 어플에는 채팅창도 같이 열려서 실시간 라이브 채팅도 가능합니다. ㅋㅋㅋ 아프리카 티비처럼 글들이 엄청 빠르게 지나가서 정신도 없고 잼아저씨의 빠른 진행 속도에도 더욱 정신이 없어지니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오늘 퀴즈쇼의 우승 상금은 100만원입니다. 와말남은 현재까지 총 4번 (나흘간) 게임에 참여했는데 계속 상금이 100만원이었습니다. 가끔 우승 상금이 300만원일 때도 있다고 하네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이 우승상금은 12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들이 각각 100만원씩 받는게 아니라 12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들이 나누어 받는 겁니다. 쉽게 말해 1/N 인거죠~ ㅎㅎㅎ 오늘의 퀴즈쇼 참여 인원은 화면 상단의 화살표로 가리킨 부분에 나타납니다. 49079명입니다. 적은 숫자가 아닌 것 보니 확실히 유행은 유행인가 봅니다.

 

 

 보통 1번 문제부터 5번 문제까지는 쉬우면서 가볍게 풀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6번 문제에 들어서면서부터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가니 긴장을 늦춰서는 안됩니다.

 

 

 

 보기로 밀크티, 자이언티가 나올 정도로 아주 쉬운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크티와 자이언티를 정답으로 선택한 많은 분들도 있다는 저엄!!! 이건 바로 답을 한번 선택하면 바꿀 수 없다는 점과 문제를 푸는데 주어지는 시간에 짧다는 점 때문입니다. 잘못 터치하면~ 그냥 THE END, 끝입니다.

 

 

문제를 한 번 틀리면 주어진 하트로 자동 부활이 되어 계속해서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와말남도 하트로 부활을 하고 다음 문제를 열심히 풀었지마안~,

 

 

 메이플 시럽이 어느 나무의 수액에서 채취한 것인가?라는 문제에서 탈락 ㅠㅠ 정답은 자작나무가 아닌 단풍나무. 와말남만 몰랐던 걸까요? 아닙니다, 당근 알고 있었지요!! 하지만 너무 잘 풀려고 집중을 하려고 머리를 쓰다보니 이렇게 어이 없는 실수를 하게 됐습니다. ㅠ.ㅠ 퀴즈 하나가 끝날 때 마다 잼아저씨의 문제풀이 설명과 아재 개그를 들으며 킥킥거리다 보면 정신 차릴 새도 없이 다음 문제가 훅 튀어나오니 긴장을 풀지 말 것. 문제 한 개 당 주어진 시간은 단, 10초!! 문제와 보기를 읽고 판단해서 답을 클릭하기에 결코 긴 시간이 아닙니다!! 지식 포털 검색이요? 눈 깜빡일 여유도 없다구욧!!

 

 

 문제를 맞춘 사람이나 틀린사람이나 모두가 퀴즈 푸는 재미에 빠져들며 잼(JAM)있어 합니다. 와말남도 엄청 잼있게 하고 있는 중이라는 점!! 이렇게 잼있는 게임을 다른이들에게도 소개해주고 싶어 포스팅 까지 하고 있다는 점!!!

 

 

 파이널 라운드까지 문제를 맞춘 사람들 정말 대단합니다. 와말남에게도 언제쯤... 아니 한번이라도 12라운드까지 퀴즈를 모두 맞출 날이 올까요? ㅎㅎ 매번 꼬꼬와 화이팅을 외치곤 하지만 둘다 광탈한다는 슬픈 사실은 포스팅에서만 살짝 얘기하겠습니다. ㅎㅎㅎ

 

 

 12 라운드까지 문제를 다 맞추는 것에도 운이 필요하지만 높은 상금을 받는 것에도 운이 필요합니다. 12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들이 많아지면 그만큼 받게 되는 상금의 액수가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잊지 않으셨죠? N분의 일!! 이번 배당금은 1,610원입니다. 저번주인가? 그 날은 우승자가 별로 없어서 각각 20만원 대의 상금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TV 출연자가 문제 푸는 모습을 지켜만 보던 것을 떠나 이제는 내가 직접!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JAM 라이브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상금까지 타게 된다면 이게 바로 일석이조,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재 잡고~ 매일 오후 12시 30분이 기다려지는 와말남은 다음에도 재밌고 유용한 어플을 알게 된다면 다시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우승을 향해 달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