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말남의 일상

비싼만큼 값어치 하는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

 어릴적엔 꽃내음을 맡으며 봄이 오는구나 했었지만 지금은 황사나 미세먼지로 따뜻한 봄이 오는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ㅠㅠ 그래서인지 요즘엔 공기청정기를 하나씩 장만하고 있는 추세인것 같네요~ 처남네도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서 와말남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황사나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와말남은 카드를 긁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을 알아보던 중 오래 쓸꺼고 가족을 위한 상품이니 한방에 좋은 제품으로 가자! 라는 생각으로 말이죠~ 그래애~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말남이 구매한, 요즘 한창 핫한 공기청정기 계의 으뜸이라 할 수 있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구매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설치 모습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본체는 클린부스터(맨 윗부분)와 상부 공기청정기, 그리고 하부 공기청정기의 세 부분으로 구분 됩니다. 퓨리케어의 공기정화 방식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원통의 상부와 하부에 360도의 방향에서 공기가 흡입되어 상부 공기배출구와 하부 공기배출구로 정화된 공기를 배출하는 방식이구요. 고급스런 자태를 뽐내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모습이 맘에 들어 이리보고 저리보고 보고 또 봐도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

CA인증전용면적 : 91m2

색상 : 크리미스노우

무게 :19kg

제균이오나이저 : 0

크기(W,H,D) : W373, H1073, D373mm

정격전압 : 220V/60Hz

소비전력 : 75W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 2등급

 

 

 

 배송기사님이 오셔서 제품 포장을 싹 뜯은 후라 박스에 담긴 첫 사진부터 찍지는 못했네요 ㅜ.ㅜ 바쁘신거 같아 차마 사진좀 찍고요~ 라고 말을 못했던 와말남은 기사님의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ㅋㅋ 우선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상단과 하단에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뒷면의 자석으로 붙어있는 외관을 툭 빼면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제품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필터 보호 비닐과 고정 테이프부터 제거해 주어야 하고요, 다시 필터를 낄 때는 사지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손잡이가 달린 면이 위를 향하도록 장착하면 됩니다.

 

 

 필터시스템은 토탈 유해가스 필터와 토탈 알러지 집진틸터 그리고 극세필터로 나뉘는데 그 세가지 필터가 따로 분리 되지는 않고 위 사진의 원형 필터에 하나의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토탈 유해가스 필터는 스모그 원인물질(So2, No2), 새집증후군물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생활 냄새까지 잡아주고 토탈 알러지 집진 필터는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또한 극세 필터는 토탈 알러지 집진 필터의 겉면에 결합되어 있어 공기 중의 입자가 큰 생활 먼지를 일차적으로 제거합니다.

 

 

 제품에는 필터교체 주기가 1년이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교체 시기는 집 내부와 외부 미세먼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필터 교체 알림이 표시되서 언제 교체해야 할지 알 수 있으므로 걱정은 No No~

 

 

 상부 필터의 모습입니다. 역시 포장되어 있는 비닐을 뜯어내야겠죠? 손잡이 방향이 위로 향하는건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ㅎㅎ 아참! 그리고 설치 기사님이 알려주신 팁으로는 2달에 한번 이 필터를 빼서 청소기로 먼지를 겉에서 빨아주면 좋다고 합니다. 단!!!! 물로 세척하거나 물기가 있는 것으로 닦는 것은 절대 안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PM1.0(극초 미세먼지) 먼지센서도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2개월에 한번 필터 청소와 함께 해주면 무방하겠네요~ 면봉으로 먼지 센서를 살살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플라스틱 뚜껑을 위로 올리면 안쪽에 먼지 센서 렌즈가 보입니다. 면봉으로 먼지센서 뿐만 아니라 양쪽 플라스틱 부분의 먼지도 같이 제거해주면 더욱 좋겠죠? 이 센서를 청소할 때는 면봉에 물을 묻혀 렌즈를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물기를 닦아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이것으로 마치고 와말남의 거실에 설치 되어 있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와말남이 이 공기청정기를 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 때문입니다. 보통 공기청정기 제품들의 성능은 거의 다 비슷비슷하다고들 하더라구요. 크게 차이나는 것은 필터의 역할인데요~아직까지 기술력의 차이를 느끼게 할 만큼의 엄청 엄청 아주아주 미세한 먼지는 없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능면에서 우리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확연하게 드러나는 차이는 없을 거라는 것이 와말남의 생각이었습니다. 개개인이 그 차이를 크게 느낄 정도의 아주 미세한 입자의 미세먼지가 많았다면 모든 제품들이 그 미세한 먼지 입자를 잡을 필터를 장착하지 않았겠느냐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구요~ 그래서 와말남은 필터의 기능은 다 비슷하다는 전제 하에 제품의 디자인을 좀 더 고려했습니다. 디자인!! 정말 이쁩니다. 인공지능을 갖춘 로봇인 듯한 저 자태는 와말남이 근래에 가장 큰 지출을 했다는 사실도 잊게 만들어 줍니다. ㅋㅋㅋ

 

 

 

 공기청정기 상부의 조작부 모습입니다. 운전모드, 청정세기, 순환팬세기, 순환팬회전, 먼지상태, 취침예약 버튼으로 구성되어있네요~ 와말남은 그냥 오토모드로 사용중입니다. 요즘 기술이 너무 좋아져서 오토모드로 돌려도 알아서 바람의 세기, 방향이 다 정해지기 때문이죠~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ㅎㅎ 순환팬세기 버튼을 3초간 누르면 공기제균 기능이 켜집니다. 이 기능이 이온을 발생시켜 실내 공기 중의 각종 세균을 제거한다고 해서 와말남은 공기 제균 기능은 항상 켜두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지금은 와말남 집안 내부의 공기 상태가 좋아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위의 클린부스터(팬부분)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위로 올라오게 하여 바람을 멀리 보내면서 공기를 순환시킬 수도 있고, 오토모드에서는 클린부스터가 오염심각상태에 알아서 대응하여 조작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합니다.

 

 

 

 

 청정 표시등은 제품 상부의 상단 청정표시등과 상부와 하부를 나누는 공기 흡입구의 가운데에 위치한 하단 청정 표시등으로 나뉩니다. 사진상으로 녹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청정표시등이며 청정표시등과 마주한 아랫 부분에는 하부필터에서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는 배출구가 있습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공기 오염도를 총 4가지 색으로 구분합니다. 빨강(매우나쁨), 주황(나쁨), 초록(보통), 파랑(좋음) 이렇게요~ 만약 이 청정표시등의 색이 눈에 거슬린다고 느껴지면 표시등을 끌수도 있답니다.

 

기능편

 

제균이오나이저 : O

360도 청정 : O

리모컨 : O

필터점검알림 : O

클린부스터 : O

취침예약 : O

센서 : 냄새센서/PM1.0 센서

청정표시등 : O

CA 공기청정 인증 : O

KAF 인증 : O

BAF 인증 : O

 

 

 클린부스터가 아직 작동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클린 부스터에 대한 설명은 좀 이따가 수동으로 올라오도록 조작한 후 설명하겠습니다.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무상보증 10년입니다. 비싼만큼 오래오래 보증을 해주는 LG!! 그뤠잇!

 

 

 확실히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와말남의 집안의 공기는 깨끗해졌다고 느껴집니다. 꼬꼬가 요리를 할 때도 냄새를 감지해서 공기청정기가 휭~~ 돌아가주고 또 환기를 시키려고 문을 열어두면 공기청정기가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움직임이 보이거든요~ 여태 이렇게 먼지가 많은 집에서 살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괜히 아찔해지기도 합니다. 이제라도 구매했으니 다행이라며 꼬꼬도 좋아하네요~ㅋㅋ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입니다. 처남네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1등급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약간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그래도 1년에 26,000원 정도 나온다고 하니까 안심은 됩니다. ㅎㅎㅎ 와말남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2단 형식으로 되어있는 필터가 두 개 장착된 모델이지만 1단으로 되어 필터가 한 개 장착된 좀 더 저렴한 가격의 모델도 있습니다.

 

품명 및 모델명 : 공기청정기(AS281DAW)

제조국 : 한국

제조자 : 엘지전자(주)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 LG전자서비스 센터, 1544-7777

 

 

 깨끗이 정화된 공기를 멀리 보내주는 클린 부스터가 올라온 모습입니다. 멈춰있지 않고 좌우로 움직이면서 깨끗해진 공기를 최대 7.5m까지 내보내 원하는 곳부터 빠르고 강력한 청정을 도와준다고 홈페이지에선 설명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콘 입니다. 공기청정기 앞까지 가서 조작할 필요 없이 멀리서도 리모콘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 편리하긴 하겠지만 공기청정기의 오토모드만 사용중인 와말남에겐 아직까진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서 서랍에 고이 넣어 두었습니다. ㅋㅋㅋ

 

 

 

 홈페이지에서는 특별한 맞춤모드로 아기 눈높이에 맞춰 청정존을 만드는 아기케어와 종합청정도에 맞춰 알아서 작동하는 오토모드가 편리하다고 합니다. 아기가 있으신 분들은 오토모드 보다는 아기케어 모드로 하는게 더욱 좋겠네요~ 앗! 그리고 현재 LG 홈페이지에서 필터 무상교체 & 토탈 케어 서비스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구매기간에 따라 응모기간과 서비스기간이 정해져있네요~ 후훗!! 와말남도 어서 포스팅을 마치고 이벤트에 응모해야 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이벤트는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지급되는가 봅니다. 갑자기 횡재한 느낌이 드는데요? 후훗~

 

 

 쨔잔~ 드디어 클린부스터가 실행되어 위로 쭈욱 올라옵니다.

 

 

 클린부스터가 활성화되고 있을 때의 뒷모습입니다. 필요한 작동이 끝나면 다시 들어가게 되는데 클린부스터 작동부에 금속 물질과 같은 이물질이나 손을 넣지 말라는 경고문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각종 기기들 구매 후 사용설명서 정독은 필수입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한번쯤 스윽~ 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어플을 통한 조작하는 방법과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제품 기능 간단 소개도 같이 들어 있구요~

 

 

 

 스마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 방법도 알려주고 있지만, 항상 퓨리케어를 켜두는 와말남은 따로 세팅하지는 않았습니다. ㅋㅋㅋ

 

 

 와말남이 어릴적엔 미세먼지 같은건 생각도 못하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항상 공기 좋고 물 좋고 자연과 함께하는 서울이라는 소리만 들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환경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황사는 둘째치고 중국발 미세먼지가 한국으로 모두 다 유입되고 있으니 말이죠 ㅠ.ㅠ 서울의 청정한 맑은 하늘은 자주 볼 수 없고 이제는 회색빛 먼지가 가득한, 국민들 스스로가 미세먼지에 대비하며 살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은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제트기류 때문에 어느 정도 버틸수 있었지만 이제는 봄이오고 여름, 가을을 기다리는 대한민국의 국민인 와말남도 스스로 대비책을 세워야 했습니다. 집안에서만이라도 깨끗한 공기로 숨을 쉴 수 있다 생각하니 조금은 안심이 되는 듯한 와말남은 공기청정기 구입을 망설이고 계신 분들께 LG 퓨리케어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와말남이 직접 돈내고 구매한 솔직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